"니들이 왜 여기"... 유명 래퍼 대놓고 '뉴진스 저격' 소신 발언한 이유 밝혀졌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니들이 왜 여기"... 유명 래퍼 대놓고 '뉴진스 저격' 소신 발언한 이유 밝혀졌다

원픽뉴스 2023-04-05 00:33:30 신고

3줄요약

래퍼 팔로알토가 힙합 아티스트들을 소개하는 SNS 계정이 그룹 "뉴진스"를 홍보하는 것에 불만을 소신있게 밝히며 이목을 집중 시켰습니다. 

래퍼 팔로알토(왼), 뉴진스 코카콜라 광고(오른)
래퍼 팔로알토(왼), 뉴진스 코카콜라 광고(오른)

 

"뉴진스가 여기에 왜"... 래퍼 팔로알토 소신 발언

2023년 4월 4일 래퍼 팔로알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힙합 아티스트들을 소개하는 SNS 계정이 그룹 "뉴진스"와 그들이 공개한 코카콜라 CM송 "제로"를 소개한 것에 대해 "나 '뉴진스' 팬이긴 한데 왜 힙합 인스타에 이게 올라오냐. 여기 안 올라와도 홍보 잘되고 있을 영향력이라고 생각하는데"라며 아쉬움의 글을 올렸습니다.

래퍼 팔로알토
래퍼 팔로알토

 

이어서 "저도 무명 시절 저를 알릴 기회가 없었을 때 해당 SNS 계정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성장했다. 유명인들의 재미난 이슈나 밈도 좋지만 어디에 홍보할 기회도 없는 실력 있는 힙합 아티스트들도 소개를 해줬으면 한다. 물론 좋아요나, 댓글 차이가 크니까 이해는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래퍼 팔로알토 인스타그램
래퍼 팔로알토 인스타그램

 

팔로알토가 글을 올린 직후 동료 래퍼인 탐쓴 역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이제 신곡이 나오면 돈 없고 인기 없는 아티스트들은 힙합 커뮤니티에 100만 원은 써야 본인 곡이 소개된다. 내가 너무 사랑하는 커뮤니티였지만 선기능을 상실한 것 같다"며 팔로알토 의견에 동의하는 글을 남겼습니다. 

탐쓴은 "나처럼 돈 없고 인기 없는 가수 주머니는 털고, 인기 많은 가수는 오히려 본인들 조회수만 이득인 시스템이다. 문제는 곡을 알릴 수 있는 창구가 이미 정해져 있어서 좋든 싫든 이용할 수밖에 없다는 거다. 수년간 사비로 만든 곡을 반나절이면 사라질 홍보 효과에 전 재산을 털어 이용한다. 팔로알토 같은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가 이런 걸 언급해 줘서 고맙다"고 밝혔습니다. 

뉴진스 코카콜라 광고
뉴진스 코카콜라 광고

 

한편 2023년 4월 4일 그룹 "뉴진스"는 코카콜라 CM송 "Zero"를 공개했는데 이번에 공개된 "Zero"는 뉴진스와 글로벌 뮤직 플랫폼인 "코크 스튜디오(Coke Studio)"와의 협업 프로젝트입니다. "뉴진스"가 공개한 "Zero"는 CM송임에도 멜론 TOP 100 차트 4위, 실시간 차트 2위, 지니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습니다.

뉴진스가 부르니 CM송도 1위 "과거 롤리팝 광고 재조명"

빅뱅 투애니원 롤리팝
빅뱅 투애니원 롤리팝

 

"코카콜라 맛있다~" 어릴 적 장난처럼 부르던 노래가 실제로 음원차트 1위에 오르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그룹 뉴진스의 신곡 "제로"가 2023년 4월 4일 오전 1시부터 8시까지 음원사이트 지니 실시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뉴진스가 지난 3일 발표한 "제로"는 코카콜라와 협업한 광고음악(CM송)으로 상큼한 리듬의 전반부가 이어진 뒤 후반부에서 "코카콜라 맛있다~"라는 대목의 익숙한 멜로디로 반복됩니다. 소속사 어도어는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는 구전 멜로디를 유쾌하게 패러디해 만들었다. 고전적이고 익숙한 운율에 트렌디한 비트, 뉴진스만의 독보적 음색을 더해 상큼한 설렘의 순간을 묘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광고음악이 음원차트 1위에 오른 것이 처음은 아닌데, 2009년 빅뱅과 투애니원이 함께 부른 "롤리팝"이 음악방송과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한 바 있습니다. "롤리팝"은 당시 엘지(LG)에서 내놓은 폴더 휴대전화 롤리팝의 광고음악이었지만 광고음악인지 모르고 좋아한 대중들도 많았습니다. 

네티즌들은 "뉴진스가 부르니 광고음악까지 1위를 하는구나" "노래 들으니 코카콜라 마시고 싶다" "물 들어올 때 노 저을 줄 아는 그룹" 등 다양한 반응을 내놓고 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