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가 장애인 인권 보호와 학대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1회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기념식은 ‘학대 없는 일상, 모두가 지켜야 할 약속’을 슬로건으로 열렸다.
행사에는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과 장애인학대 예방의 날 제정을 위한 법안을 발의한 서미화 의원, 장애인 단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