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LG유플러스 "파주 IDC 1동 수요 확보…AI 수요 확대 시 2단계 투자 검토"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컨콜] LG유플러스 "파주 IDC 1동 수요 확보…AI 수요 확대 시 2단계 투자 검토"

LG유플러스가 파주 데이터센터 1동에 대한 고객 수요를 이미 확보한 가운데, 소버린 인공지능(AI) 확산과 글로벌 빅테크의 그래픽처리장치(GPU) 수요 증가에 따라 추가 수요가 발생할 경우 2단계 투자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영균 LG유플러스 엔터프라이즈 AI 사업 그룹장은 5일 열린 2025년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국내 데이터센터(IDC) 사업 환경과 향후 투자 방향을 설명하며 “파주 데이터센터 1동은 이미 고객 수요가 확보된 상태”라며 “추가 수요가 가시화될 경우 2단계 투자 확대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설계·구축·운영(DBO) 사업과 관련해 안 그룹장은 "대형 SI 사업자들의 시장 진입으로 경쟁은 심화되고 있지만, 차별화의 관건은 운영 기술보다는 고객 기반에 있다"며 “글로벌 및 국내 CSP 대기업 고객을 얼마나 확보하느냐가 경쟁 우위를 좌우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