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x86 전성비 논쟁 종결 - 18A·리본FET·파워비아로 코어 울트라 시리즈 3 출격 1/2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인텔 x86 전성비 논쟁 종결 - 18A·리본FET·파워비아로 코어 울트라 시리즈 3 출격 1/2

삼성 ‘갤럭시 북6’·LG ‘그램 프로 AI’ 등 9개사 동참 인텔은 1월 28일 서울 삼성동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에서 ‘2026 인텔 AI PC 쇼케이스’ 기자간담회를 열고, 18A 공정 기반의 차세대 프로세서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3(코드명: 팬서레이크)’를 탑재한 최신 AI PC를 대거 공개했다.

뉴먼 총괄은 2026년을 두고 “산업과 인텔 모두 전략적 변곡점”이라고 규정하며, “리더십 공정에서 리더십 제품을 내놓고, 컴퓨트·그래픽·AI를 결합한 뒤 고객들과 함께 이를 확장해 인텔이 지금까지 만든 것 중 가장 폭넓은 AI PC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인텔은 시리즈 3 코어 울트라를 “성능은 높이고 효율은 유지하는 제품”으로 규정하며, AI·모바일 게이밍·연결성 측면에서 리더십을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클리 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