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업들 사활 건 삼성.SK하이닉스 메모리칩 확보 전쟁. 구글은 구매 담당 임원 해고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IT기업들 사활 건 삼성.SK하이닉스 메모리칩 확보 전쟁. 구글은 구매 담당 임원 해고

IT 전문 매체 Wccftech는 AI(인공지능)용 데이터센터 등의 폭발적인 수요 증가로 전 세계 메모리 칩 시장, 특히 고대역폭 메모리(HBM)와 저전력 메모리(LPDDR) 시장이 전례 없는 공급 부족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메타 등 IT 대기업 경영진들이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장기 공급 계약을 맺기 위해 한국을 분주히 찾고 있다고 전했다.

IT 업계 한 블로그 게시물에는 최근 구글이 시장에서의 메모리 칩 부족 문제를 미리 예측하지 못하고 장기 계약(LTA)을 사전에 체결하지 못해 HBM 공급 부족난에 직면하면서 구매 담당 임원이 해고됐다는 소식도 전했다.

삼성에서의 HBM 공급은 여전히 부족하고 SK하이닉스와 마이크론이 구글에 신규 주문을 하지 않기로 결정 하자, 구글 경영진이 해당 임원의 사전 대비 부족을 이유로 해고 통보했다는 것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M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