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대만에 무기 판매 20개 美기업과 고위 경영진 10명 제재(종합)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中, 대만에 무기 판매 20개 美기업과 고위 경영진 10명 제재(종합)

중국은 최근 미국이 대만에 무기를 판매하겠다고 발표한 것에 대응, 최근 몇 년 간 대만에 무기를 지원한 미군 관련 기업 20곳과 고위 경영진 10명에 대해 대응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 이들에 제재를 부과했다고 중국 외교부가 26일 웹사이트에 밝혔다.

웹사이트는 이어 중국은 다시 한 번 미국에 '하나의 중국' 원칙과 중·미 3가지 공동성명을 준수하고, 미국 지도자들이 한 약속을 이행하며, 위험한 행위로 대만에 무기를 제공하는 것을 중단하고, 대만해협의 평화와 안정을 훼손하는 것을 중단하며, '대만 독립' 분리주의 세력에 잘못된 신호를 보내는 것을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이면서, 중국은 국가 주권, 안보, 영토 보전을 확고히 수호하기 위해 단호하고 효과적인 조치를 계속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쿠오모(VSE 코퍼레이션 사장 겸 최고경영자), 미치 맥도널드(틸 드론즈 사장), 안슈만 로이(롬버스 파워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 댄 스무트(밴터 사장 겸 최고경영자), 아디티야 데바라콘다(데드론 홀딩스 최고경영자), 앤 우드(여성, 하이 포인트 에어로테크놀로지스 사장), 제이 호플리치(리콘크래프트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 등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