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절반 “인력 확보 어렵다”…디지털 기술 활용 의향 최대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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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절반 “인력 확보 어렵다”…디지털 기술 활용 의향 최대 60%

복지부는 26일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의 운영과 인력, 재무 현황, 디지털 전환 수준, 서비스 품질 관리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한 ‘2024년 사회서비스 공급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체 공급기관의 80% 이상이 품질관리계획 수립, 종사자 교육훈련 등 내부 품질강화 활동을 수행하고 있어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노력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유주헌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정책관은 “사회서비스 실태조사는 정책 수립의 기초 근거가 되는 중요한 자료로 이번 조사 결과는 향후 사회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제도개선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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