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글로벌 K-푸드 수출 확대 전략 발표…2030년 ‘수출 210억불’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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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글로벌 K-푸드 수출 확대 전략 발표…2030년 ‘수출 210억불’ 목표

5대 전략은 ▲찐 매력 제품 발굴·육성(Attractive authenticity) ▲원스톱 애로 해소(Business-friendly) ▲K-이니셔티브 융합(Convergence with K-Initiative) ▲디지털·기술 혁신(Digital·Technology & Innovation) ▲중동 등 유망시장 진출 확대(Expand global market reach)로 구성됐다.

전략품목의 해외 진출을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뒷받침할 수 있도록 민관 합동으로 ‘K-푸드 수출 기획단’을 12월 23일 구성했다.

K-푸드 수출거점 재외공관 30개소를 신규로 지정해 권역별 전략·개척·잠재품목의 현지 진출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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