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된 삶의 방식이 일상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연말에도 ‘누군가와 함께’보다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우선하는 선택이 자연스러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도시락’은 ‘프리미엄 라이트(Light) 도시락’을 출시하며, 혼자만의 시간에 즐길 수 있는 메뉴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송년 모임 부담을 줄이고, 비교적 조용한 연말 식사 방식을 선택하는 소비자층을 염두에 둔 구성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로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