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중장년층이 주도하던 마시는 숙취해소제 시장이 2030 MZ세대의 부상과 함께 짜 먹는 젤리·환(비음료) 시장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GS25 분석 결과, 올해 비음료형(환·젤리) 숙취해소제 매출의 45.0%가 20대 소비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GS25 관계자는 “매년 데이터를 분석해보면 숙취해소음료 외의 상품군 비중이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편리함을 추구하는 MZ세대가 숙취해소제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짜먹는 스틱형이나 털어먹는 환, 씹어먹는 젤리 제품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