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위협하는 IMA 1호 출시...은행 vs 증권, 큰 장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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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 위협하는 IMA 1호 출시...은행 vs 증권, 큰 장 열렸다

금융권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이 업계 최초로 출시한 IMA 1호 상품 ‘한국투자IMA S1’은 출시 첫날 모집액이 2000억원을 넘겼다.

IMA는 증권사가 고객 예탁금을 모아 모험자본 등 기업금융 자산에 투자하고, 그 운용 성과를 고객에게 배분하는 실적배당형 상품이다.

은행권에서는 IMA 상품이 높은 수익률을 앞세운 만큼 수익 추구 성향이 강한 고객을 중심으로 저원가성 예금 일부가 이동할 가능성은 있다고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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