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해외홍보 채널 구독자 400만명 돌파…조회수 1억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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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해외홍보 채널 구독자 400만명 돌파…조회수 1억뷰

서울시가 시 우수정책을 해외에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8개의 온라인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엑스, 웨이보)의 구독자가 올해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서울시는 외국어 SNS 채널에서 ▲어권·채널별 맞춤 콘텐츠 제작 ▲숏폼 기반 콘텐츠 확대 ▲참여형 이벤트 진행 ▲나노 인플루언서 협업을 추진해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올해 가장 큰 반응을 얻은 콘텐츠는 서울시 홍보대사 K팝 아이돌 그룹 '엔하이픈'과 협업한 글로벌 도시 홍보 영상 'Let’s Play Seoul My Soul'(조회수 2321만)과 워너브라더스 루니툰즈와 협업한 '해치X트위티' 콜라보 애니메이션(조회수 3330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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