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어스테크놀로지, '모비케어' 핵심 기술 美 특허 등록…6조5000억원 시장 '본격 공략'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씨어스테크놀로지, '모비케어' 핵심 기술 美 특허 등록…6조5000억원 시장 '본격 공략'

이 중 웨어러블 심전도 모니터링 시장은 전체의 약 30% 수준으로 빠르게 확대 중이며, 씨어스는 2026년을 모비케어 미국 시장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시범 사업과 상용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기술은 씨어스의 부정맥 진단 솔루션 '모비케어(mobiCARE™)'의 핵심 분석 엔진으로 적용되며, 장시간 수집되는 심전도(ECG) 데이터에서 발생하는 노이즈·파형 왜곡·비정상 등을 AI 가 스스로 식별하고 군집화 하여 분석결과를 제공함으로써 판독의 신뢰도를 높이는 알고리즘이다.

이는 모비케어가 실제 임상 현장에서 장시간 모니터링용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었던 기반 기술이기도 하다 씨어스 관계자는 "이번 미국 특허는 단순한 기술 등록을 넘어, 미국 부정맥 진단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핵심 알고리즘에 대해 법적 보호막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내년부터 '모비케어'를 글로벌 표준 미국 대표 심전도 분석 AI 솔루션으로 안착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