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백 효과’ 통했나… 그립 신규 크리에이터 유입, 전년 대비 7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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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리백 효과’ 통했나… 그립 신규 크리에이터 유입, 전년 대비 77% 증가

커머스 크리에이터 플랫폼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는 17일, 지난 11월 신규 크리에이터 입점 수가 전년 같은 기간보다 77% 늘었다고 밝혔다.

카테고리별 분포를 보면 신규 입점 크리에이터는 여전히 패션 중심 구조를 유지했다.

대형 팬덤을 보유한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플랫폼에서도 빠르게 성과를 낸 사례로, 그립의 방송 인프라와 운영 안정성에 대한 신뢰를 강화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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