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대규모 생산이나 광고 집행에 앞서 시장 반응을 점검하는 전략적 도구로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하고 있다는 풀이다.
업계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가 매출을 올리는 수단인 동시에 소비자 반응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효과적인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며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며 정보만으로는 알 수 없는 체험이 중요한 패션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특히 마케팅 비용 부담이 큰 중소 브랜드를 중심으로 홍보 효과와 함께 라이브커머스를 선제적 검증 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