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보수적인 시장으로 꼽히던 B2B(기업 간 거래) 식자재 유통 시장에 균열이 가고 있다.
임 대표는 "오프라인 관행에 의존하던 B2B 식자재 유통 시장에서 온라인 전환 흐름이 뚜렷하다"며 "이제는 단순 연결을 넘어 기술과 데이터를 얼마나 적극적으로 활용하느냐가 관건"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식당별 구매 패턴과 널뛰는 식자재 가격 변동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유통 모델이 시장 경쟁력을 좌우할 것"이라며 "시장의 주도권이 공급자에서 데이터를 쥔 수요자 중심으로 완전히 넘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