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서 ‘채널’로···노출 빈도가 성패 가르는 K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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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에서 ‘채널’로···노출 빈도가 성패 가르는 K뷰티

이 같은 뷰티부문의 상승세는 최근 K뷰티 시장이 히트 상품을 앞세워 브랜드가 유통채널을 확장하던 방식에서 플랫폼 내 노출 구조가 판매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환경으로 변화한 데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

플랫폼 메인 노출이나 추천 큐레이션, 검색 상위 노출 여부에 따라 같은 제품이라도 성과 차이가 크게 벌어지는 사례가 늘면서 유통 채널의 역할과 영향력이 이전보다 확대되고 있다.

이어 “알고리즘 기반 노출 환경에서는 어떤 기준으로 나오는지 알 수 없기에 인디·로컬 브랜드의 비용 부담은 커질 수 있다”며 “다만 AI 쇼핑 환경이 본격화될수록 브랜드 스토리와 정체성을 얼마나 명확히 구축하느냐가 다시 중요한 경쟁 요소로 부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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