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 불공정 '사각지대'…정보제공수수료 불만 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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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몰, 불공정 '사각지대'…정보제공수수료 불만 72.6%"

구체적으로 온라인쇼핑몰은 △대금 감액(9.7%) △대금 지연지급(10.9%) △판촉비용 부당전가(10.7%) △배타적 거래 강요(5.8%) 등 주요 불공정 행위 항목에서 타 업태 대비 월등히 높은 수치를 보였다.

정보제공 서비스를 이용한 납품업체의 72.6%가 해당 서비스에 대해 '불만족'한다고 답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유통시장이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납품업체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제도 개선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며 "특히 온라인쇼핑몰의 불공정행위와 정보제공수수료 등 경제적 이익 수취 행태에 대해 면밀히 모니터링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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