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맥주부터 추성훈 사케까지…편의점 주류전쟁, '스타 마케팅'으로 불붙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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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 맥주부터 추성훈 사케까지…편의점 주류전쟁, '스타 마케팅'으로 불붙었다

편의점업계가 연예인·스포츠 스타와의 협업을 통해 ‘단독 주류’ 출시 경쟁을 벌이고 있다.

BGF리테일의 CU는 배우 안소희와 손잡고 프리미엄 뉴질랜드 와인 ‘쉬머’ 2종을 지난 8월 단독 출시했는데 이달 14일까지 4만여병이 판매됐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 맥주가 주류였으나, 최근에는 ‘박재범 소주’ 성공 이후 스토리가 있는 프리미엄 주류를 찾는 소비자가 늘었다”며 “내수 침체기에도 지갑을 여는 팬덤을 겨냥한 스타 협업 주류 경쟁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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