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계약해지 시 위약금 피해 급증, 소비자 주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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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 계약해지 시 위약금 피해 급증, 소비자 주의 필요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22년~2025년 6월) 접수된 이동통신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3,314건이었다.

최근 1년간(2024년~2025년 6월) 접수된 이동통신 관련 피해구제 신청 1,492건을 사업자별로 분석한 결과, 주요 3개 사업자가 94.2%(1,406건)를 차지했다.

주요 3개 사업자의 신청이유별 비중을 살펴보면, SK텔레콤㈜은 보조금 미지급 또는 환수 등 계약불이행이 28.2%(188건)로 상대적으로 높았고, ㈜케이티와 ㈜엘지유플러스는 해지누락·직권해지 등 부당행위가 각각 27.8%(103건), 27.9%(103건)로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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