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강자 백화점, 오프라인 ‘왕좌’ 되찾는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유통 강자 백화점, 오프라인 ‘왕좌’ 되찾는다

장기간 침체기에 빠져있던 백화점이 내수 회복과 방한객 소비 확대라는 호재를 업고 유통 핵심 채널 지위를 되찾을 전망이다.

면세점 업계가 보따리상, 유커 감소와 높은 수수료 부담에 주춤할 동안 백화점은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해 단독 팝업을 유치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관광 수요 주도권을 가져온 것으로 분석된다.

온라인이 소비의 주류로 자리 잡은 상황에서 전통적인 판매 방식으로는 경쟁력을 잃어가는 시점에 체험 요소를 통해 소비자를 오프라인으로 유인하는 백화점의 전략이 통했다는 점이 핵심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