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만 믿다간…" 화장품 매장 내고 아이돌 '포카' 파는 홈쇼핑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TV만 믿다간…" 화장품 매장 내고 아이돌 '포카' 파는 홈쇼핑

TV 시청 인구 급감과 채널 송출 수수료 인상으로 수익성이 악화하자 오프라인 매장 개설이나 아이돌 팬덤을 겨냥한 지식재산권(IP) 사업에 뛰어드는 등 생존을 위한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TV홈쇼핑 업체 중 오프라인 뷰티 매장을 오픈해 운영하는 것은 현대홈쇼핑이 처음이다.

GS샵은 TV홈쇼핑과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송출된 상품 판매 영상을 1분 이내로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 ‘숏픽’을 론칭해 사용자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