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학교폭력 예방 우수학교는 의정부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교육적 해결을 통한 자율적이고 균형 있는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한 초·중·고 1교(의정부초, 부용중, 의정부공고)를 선정하였다.
의정부공고는 '학교폭력 제로'를 목표로'서로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사제동행 축구교실(풋살과 함께), ▲ 실내 클라이밍 강습(나의한계 부수기), ▲학부모 상담 및 간담회(가정에서 학교로, 학교에서 가정으로), ▲학교전담결찰관 참여교육(고마워 SPO) 등 학교주관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연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박정우 교육과장은 "의정부공고의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학교폭력 예방 우수학교 선정됨을 축하한다."면서, "학교폭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이기에 의정부공고가 이루어낸 기록적인 성과에 감동하였으며, 앞으로 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가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학생들이 머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