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0종에 이르는 공공서비스를 국민 개개인의 상황에 맞춰 안내하는 ‘혜택알리미’ 서비스가 10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행정안전부는 개인 맞춤형 공공서비스 알림서비스인 ‘혜택알리미’를 정식 개시하며, 국민이 직접 정보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필요한 공공 혜택을 제때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접근성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
김민재 행안부 차관은 “혜택알리미는 ‘국민이 찾아가는 정부’에서 ‘정부가 찾아가는 정부’로의 전환을 상징하는 핵심 서비스”라며 “공공·민간 어디에서든 한 번의 가입만으로 필요한 혜택을 빠짐없이 안내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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