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과 토요일 보통 12~18랩 정도의 연속 스틴트(F1 레이스 전략의 가장 기본 단위로 타이어를 교체하기 전까지 한 종류의 타이어로 연속해서 달리는 구간)로 구성되며 실전 레이스 리듬에 맞춘 타이어 열화(Degradation), 연료 소모, 공력 밸런스 변화를 실제적으로 측정하는 것이 목적이다.
결국 롱 런 프로그램은 단순한 연속 주행이 아니라, 일요일 레이스 페이스를 가장 정확하게 예측하는 실전 데이터다.
서킷 특성에 따라 해석의 비중은 달라지지만, 롱 런을 통해 얻는 타이어·연료·밸런스 데이터가 정확할수록 팀의 레이스 전략 완성도는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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