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온라인스트리밍서비스(OTT) 확장으로 국내 시장이 급변하면서 한국 콘텐츠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장기 지식재산(IP) 전략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종관 법무법인 세종 수석전문위원은 이날 세미나에서 올해 국내 콘텐츠 시장이 처한 현실을 두고 “한국 미디어 시장은 K콘텐츠의 글로벌 흥행과 국내 제작 생태계의 악화라는 모순적 상황을 동시에 겪고 있다”고 진단했다.
OTT 시대의 제작비 급등과 글로벌 플랫폼 의존으로 인한 구조적 리스크가 커진 지금, 한국 콘텐츠 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단기 흥행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 장기 생애주기를 갖춘 IP 전략을 구축해야 한다는 것이 콘텐츠 업계의 공통적인 의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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