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커스] 47조 온라인식품 시장, ‘자사몰 락인↑ 플랫폼 의존↓’로 판 바꾼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슈포커스] 47조 온라인식품 시장, ‘자사몰 락인↑ 플랫폼 의존↓’로 판 바꾼다

자체몰과 자사 앱을 기반으로 한 멤버십 적립, 전용 할인, 무료배송, 새벽배송 등 혜택을 재설계해 소비자를 묶어두는 ‘락인(Lock-in)’ 전략을 전면화하는 모습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식품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5% 성장했으며, 전체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18.3%를 차지할 만큼 비중이 커졌다.

지난 10월 기준 프레딧 회원 수는 약 250만 명으로, 신선식 택배 유입 고객 비중이 높다는 점을 보여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