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제품은 반드시 한국에서 생산되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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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제품은 반드시 한국에서 생산되어야 할까?

지난해 한국의 화장품 수출액은 103억달러(약 14조원)를 기록한 가운데 해외 화장품 기업들도 한국산이 아닌 자체 K-뷰티 제품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서울 수티컬스의 리테일 담당 이사인 앤 마제스키는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보고, 그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스킨케어 브랜드 개발을 시작했다 … 특히 미국에서 그 수요가 부상하는 걸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K-뷰티 화장품 기업 '화랑품'의 공동 창업자인 김승구 씨는 "K-뷰티 제품이라면 한국 제조업체에서 생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BBC News 코리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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