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블록체인 수요․공급자 협의체(ABLE) 정례회의는 미국 트럼프 2.0 정부 출범 후 가치 안정화 가상 화폐(스테이블 코인) 활성화, 유럽연합의 디지털자산 최초 포괄규제인 가상자산시장법안(MICA) 시행 등 국제 정책 환경의 변화와 국내 디지털자산 입법 논의가 맞물리는 시점에서 개최하여, 민․관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며 국내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정례회의는‘디지털자산과 블록체인, 신뢰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경제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새 정부의 공약과 연계된 블록체인·디지털자산 활성화 방향, 블록체인과 실물경제의 접목, 해외 진출 가속화 등을 중심으로 향후 블록체인 산업의 진흥과 정책 방향성에 대해 폭넓게 논의할 예정이다.
참가자 토론(패널토론)에서는 ‘블록체인․디지털자산 산업 진흥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블록체인 수요 공급자 협의체(에이블, ABLE) 이효진 자문위원장을 좌장으로 법무법인 박종백 변호사, 블로코 김종환 대표 등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디지털자산 산업의 미래와 블록체인의 역할, 관련 법제도, 기술개발 및 기업지원 전략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경기연합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