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지난 18일 자사가 운영하는 현대카드 유튜브 채널에 애플페이에 대한 영상을 게시했다.
통상 카드사가 만든 유튜브 영상의 경우 30초 광고 영상이나 연예인이 출연하는 콘텐츠가 아닐 경우 조회수가 1000회를 넘기지 못하는 것이 보통이다.
카드업계 채널 최초로 유튜브 100만명 구독자를 달성한 KB국민카드 역시 지난주 해외여행 카드를 소개하는 영상을 게시했으며, 구독자 76만명을 보유한 신한카드 채널도 착하고 지속가능한 소비를 위한 '착지 프로젝트3'와 같은 예능·정보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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