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방송 줄어드는 광고시장, 온라인·모바일로 떠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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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방송 줄어드는 광고시장, 온라인·모바일로 떠난다

국내 방송통신광고비 규모가 답보 상태에 머무른 가운데 인쇄 광고와 방송 위주 광고에서 온라인 광고 위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광고비 조사는 국내 소재 매체사를 대상으로 매체별·광고유형별 광고비 현황 및 전망과 광고업무 종사자 현황을 조사한다.

2023년 기준 매체별로 보면 방송 광고비가 3조3898억원으로 전체 광고비의 20.5%를 차지하고 있으며, 온라인 광고비는 9조3653억원으로 56.6%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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