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7년 경북도의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를 위해 경북도가 개설한 '사이소'는 첫해 매출 2억 원에 회원수 2487명으로 출발해 17년만인 2024년 매출액은 259배 늘어난 500 억 원, 회원 수 또한 97배 늘어난 24만명을 넘어서면서 대한민국 대표 지자체 온라인 쇼핑몰로 자리 매김했다.
북도 관계자에 따르면 사이소의 이러한 성과는 고객 맞춤형의 다양한 이벤트와 활발한 마케팅을 통한 고객 유치와 더불어, 시군 쇼핑몰과 통합플랫폼을 구축하고, 전문고객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로 분석했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고객 여러분의 사랑으로 사이소가 매년 새로운 역사를 써 가고 있다.앞으로도 우수한 상품과 고객 만족을 중심에 둔 서비스로 사이소를 대한민국 표준 농특산물 쇼핑몰로 만들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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