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주 "김태효, HID부대 방문… 윤 대통령 2023년부터 계엄 준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김병주 "김태효, HID부대 방문… 윤 대통령 2023년부터 계엄 준비"

김병주 의원은 9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을 통해 하루 전 국회 운영위에서 '외교 담당인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이 2023년에 HID 부대를 방문해서 훈련 상황을 점검했다'고 폭로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김 1차장이 HID(북파공작 부대)를 방문한 날은 2023년 6월1일이었다는 제보를 받았다.제보에 따르면 사실 윤석열 대통령이 방문하려고 했는데 취소돼 김태효 1차장이 갔다고 하더라, 국방 담당 2차장이 아닌 1차장 김태효가 왜 갔는지 (의문이 든다)"라고 말했다.

대대장 할 때 우리 대대 2㎞ 옆, 대대 작전구역에 HID가 있었지만 허락을 안 해서 못 갔고 당시 사단장도 한 번 가려고 했지만 허락을 못 받았다"며 "그런 기밀 부대를 외교 담당 안보실 1차장 김태효가 왜 갔냐, 대단히 의심스럽다"고 언급했다.이어 "대통령이 HID 요원을 이용해서 북풍 공작으로 정치적 위기를 타개하려는 것 아니냐고 의심했다"면서 "비상계엄 발령으로 퍼즐이 맞춰졌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