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사진관 프랜차이즈 포토오브제, 해외 진출 가속화.. “K-콘텐츠 새 주자로 나설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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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사진관 프랜차이즈 포토오브제, 해외 진출 가속화.. “K-콘텐츠 새 주자로 나설 것”

무인사진관 프랜차이즈 ‘포토오브제’가 올해 1월 대만, 중국과 마스터 계약을 체결해 해외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포토오브제’는 현재 베트남·필리핀 등지에 11개 지점을 운영 중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에서도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포토오브제 관계자는 “해외에서도 인증 문화나 경험 소비가 확산되면서 무인사진관에 대한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며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독창적인 컨셉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인프라 확충과 철저한 상권 분석, 현지 파트너십 등을 통해 꾸준히 진출 국가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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