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등에 탑재된 음서 비서 서비스 ‘시리(Siri)’가 사용자 개인정보를 무단 수집해 광고에 활용했다는 의혹에 애플이 “시리 데이터는 마케팅 프로파일 구축을 위해 사용된 바가 전혀 없으며, 어떠한 목적으로도 결코 타인에게 판매된 적도 없다”고 일축했다.
애플은 또 애플이 소송에서 합의서를 제출한 것이 의혹을 인정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애플은 “소송이 진행되는 동안 애플은 시리 녹음 내용을 사용자 타깃 광고에 활용한다는 주장에 대해 부인해 왔다”며 “해당 소송이나 다른 어떤 곳에서도 애플이 시리 녹음 내용을 사용해 사용자에게 타깃 광고를 제공한다는 증거는 없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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