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지난해 고객센터 상담 시간 1364만분 줄였다…디지털 전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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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지난해 고객센터 상담 시간 1364만분 줄였다…디지털 전환 효과

LG유플러스가 지난해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DX)을 통해 고객센터 상담 시간을 1년새 1300만분 이상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이 고객센터와 상담하는 시간도 1인당 평균 약 21초 줄었고, 고객 문의 시간도 2023년 대비 약 1364만분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처럼 고객들이 자주 묻는 내용들을 셀프 해결하도록 개선하면서 고객센터는 도움이 꼭 필요한 고객들에게 집중하고, 더 상세하고 친절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일반적인 문의 전화는 전년 동기 대비 약 9.5% 감소했으며, 불만을 제기하는 고객 전화도 약 11.2% 줄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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