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신년 MD(기획상품)를 판매하는 과정에서 재고가 소진되면서 일부 주문 건에 대해 일방적으로 환불 처리하는 방식으로 대처해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7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6일부터 ‘해리포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MD 제품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선보였다.
이에 스타벅스는 일시에 과다 주문이 접수돼 재고 대비 추가 주문이 들어와 배송이 어려워 주문 취소를 진행하게 됐다며 사과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