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AI 서비스 부분에서 확고한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스크린을 전 제품에 확대적용하는 만큼 좋은 성과를 기대 중이다.
실제 삼성전자가 이번 프라이빗 가전쇼에서 공개한 스크린 신제품으로는 32형 크기의 대형 스크린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비롯해 9형 크기의 소형 스크린을 적용한 비스포크 냉장고와 7형 스크린이 적용된 비스포크 AI 오븐, 7형 스크린을 각각 적용한 비스포크 AI 세탁기·건조기 등이 포함됐다.
이 상무는 “스크린을 제품에 적용하는 것이 비용만 많이 드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많은 기술이 적용돼야 한다”며 “경쟁사 제품들의 경우 스크린을 탑재해도 하나의 제품 정보에만 국한돼 있기 때문에 당사가 기술적으로 독보적인 차이를 만들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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