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의 고위 경영진은 신세계와 알리바바가 G마켓(지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를 포함하는 합작회사 설립을 발표한 직후 시장에 미칠 영향과 쿠팡의 대응 방향 등을 포함한 전략을 수립할 것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점유율 3위권인 G마켓과 지난해부터 한국 시장에서 이용자 규모를 급속히 키우며 놀라운 성장성을 보여주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전략적 동맹이 시장의 불확실성을 키울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쿠팡은 특히 G마켓과 손잡은 알리익스프레스의 부상 가능성을 눈여겨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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