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Android+iOS)을 표본 조사한 결과 오징어게임2가 공개된 지난해 12월 4주차의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수는 975만명으로 지난 1년 새 가장 많은 주간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오징어게임2 공개 전인 12월 3주차 788만명과 견주면 사용자 수가 187만명(24%) 늘었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 10'은 12월 넷째 주(23~29일)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의 시청 시간은 4억8760만 시간으로 집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