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0대 그룹은 2025년 신년사에 '경쟁' 키워드를 가장 많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 분석에 따르면, 국내 10대 그룹의 신년사에 사용된 단어들의 빈도수를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이 거론된 키워드는 경쟁력과 경쟁자 등을 포함한 '경쟁'과 '고객'(각 41회)으로 집계됐다.
이 중 삼성은 올해 신년사에서 기술을 가장 많이 언급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플러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