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현장민원담당관’ 신설...민원창구 일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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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의회, ‘현장민원담당관’ 신설...민원창구 일원화

현장민원담당관 산하에는 현장민원총괄팀, 행정민원팀, 기술민원팀으로 총 3개 팀을 두고, 각종 민원의 접수와 처리, 사후관리, 재발방지와 제도개선 등을 위한 통계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운영한다.

주요 업무는 △의회 민원처리 업무계획 수립 △각종 민원의 접수·처리·사후관리 △현장 실태조사 및 모니터링 △민원 관련 법령 개정 등 제도 개선 등이다.

서울시의회 최호정 의장은 “현장민원담당관의 신설은 시민이 어려울 때 제일 먼저 찾고 기댈 수 있는 의회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 밀접하게 소통하고 민원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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