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2 공개에 식품업계 총출동, '동아줄' 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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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게임2 공개에 식품업계 총출동, '동아줄' 될 수 있을까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 2가 지난달 26일 공개되면서 국내 식품업계는 다양한 협업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오징어게임의 효과를 가장 크게 기대하는 CJ제일제당(097950)은 한국 이외에도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14개국에서 오징어게임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했다.

엄남현 홍익대 광고홍보학부 교수는 "해외 시장을 바라보는 기업들이 오징어 게임 글로벌 콘텐츠 IP를 자사 브랜드에 입히는 협업 전략에 나서고 있다"며 "다만 IP 제휴 비용이 흥행 최고 성적을 달성했던 시즌 1에 맞춰져 책정됐을 텐데, 시즌 2도 시즌 1과 같이 흥행할 수 있을 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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