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러닝화요?"… 소비자 등 돌린 이유 들어보니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나이키 러닝화요?"… 소비자 등 돌린 이유 들어보니

러닝의 인기 속에 러닝화 수요가 증가했지만 '국민 브랜드'로 통하는 나이키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그는 "러닝 시작 전에는 유명 브랜드 중심으로 신발을 골랐기 때문에 나이키도 신었다"면서 "러닝을 본격적으로 하면서는 기능성과 브랜드별 전문성, 특화된 장점을 고민한 끝에 나이키 대신 다른 브랜드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10년 경력의 러너인 우모씨(30대·여)는 "(러닝)크루에서 제일 인기가 많은 브랜드는 뉴발란스와 호카"라면서 "나이키 러닝화는 착용감이 떨어져 크루들이 잘 신지 않는다"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