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가 20 일 입장문을 내고 “온누리상품권 사업과 관련 중소기업에 갑질을 한 사실이 없고, 발주기관인 소상공인진흥공단의 제안요청서에 따라 적법하게 사업을 진행중”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갈등의 시작은 기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업자인 A사로부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데이터를 전달받는 과정에서, A사는 공사가 이관업무에 비협조적이라고 하면서 무리한 요구를 했다는 것이다.
조폐공사는 자체 기술력이 없다는 지적과 관련 2019년 7월 24일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자격을 심사 등록해 현재 디지털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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