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제보육 서비스는 한 해 동안 이용 부모의 접근성 및 편의성 증진을 위한 제공기관 반 수 확대(23년 1,000개반→24년 11월말 2,058개반), 교육과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품질 관리 강화, 홍보 확대 등 다양한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편리하고 유연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양육 부담을 완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보육진흥원은 시간제보육 서비스 이용 만족도 및 제도개선 사항 파악을 위해 시간제보육 이용부모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24.11.15.~11.26., 이용부모 등 1,000명 대상)를 진행하였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시간제보육 서비스 이용 실태를 파악하고, 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향후 시간제보육 서비스 운영 기준 등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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