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윤종영 부위원장, 인삼 소비촉진을 위한 가공품 산업화 정담회 주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경기도의회 윤종영 부위원장, 인삼 소비촉진을 위한 가공품 산업화 정담회 주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 윤종영 의원(국민의힘, 연천)이 17일 연천군 소재 경기도농업기술원 소득자원연구소에서 개최한 '인삼 소비촉진을 위한 가공품 산업화 업무 협의 정담회'에 좌장으로 참여하여 행사를 주관했다.

이 날 정담회에는 윤부위원장을 비롯, 소득자원연구소 김진영 소장, 이진홍 인삼연구팀장, 이대형 연구사, 경기도 농식품유통과 배소영 과장, 김상용 식품산업팀장, 경기도농수산진흥원 김해성 과장, 농협경제지주 경기본부 경제지원단 정진영 단장, 개성인삼농협 이장수 과장, 연천소방서 홍의선 서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 한 가운데, 인삼가공품 개발과 유통 전략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우선, 소득자원연구소에서 인삼 가공제품 연구를 담당하는 이대형 연구사는 그동안의 개발 및 추진경과를 설명하면서 “쓴맛으로 인해 젊은 세대들이 인삼을 선호하지 않아 인삼 소비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감마-사이클로덱스트린과 고온증자 처리를 통한 인삼의 쓴맛 감소 기술을 개발하여 특허 출원 중”이라고 설명하고, 인삼을 활용한 막걸리, 증류주, 맥주, 콤부음료, 과자류 등 개발된 가공품을 소개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