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국민비서 챗봇과 연계한 ‘TS 한국교통안전공단 상담 챗봇’을 19일(목)부터 정식 운영하여 자동차검사 등 공단 대표사업에 대한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TS 한국교통안전공단 상담 챗봇(이하 TS 상담 챗봇)’은 기존 TS에서 운영하던 자체 챗봇 ‘텐젤봇’을 국민비서 챗봇으로 전환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TS 상담 챗봇이 자동차검사, 드론 자격시험 등 분야에 대한 신속한 답변으로 국민의 편의를 증진시켜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챗봇 서비스의 질을 높여 대국민 공공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내외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