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판매·화장품·가구 등의 업종에서 대리점을 대상으로 한 본사의 ‘갑질’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총 20개 업종 522개 본사(공급업자)와 대리점 13만 5848개 중 확률추출 방식으로 선정한 5만 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리점거래 서면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본사와의 거래에 전반적으로 만족한다는 대리점은 89.4%로 지난해(90.3%)보다 0.9%포인트 하락했다.
제약(98.5%), 주류(96.5%), 도서출판(95.8%) 업종 대리점 거래 만족도는 높은 반면 자동차판매(61.6%), 화장품(66.1%), 가구(70.7%) 업종의 만족도가 낮게 나타났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금강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