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이 2025년 1월 1일부터 온라인 부동산 광고 플랫폼 직방과 협력해 부동산 중개대상물 인터넷 표시·광고 모니터링(이하 ‘허위매물 모니터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허위매물 모니터링’은 소비자를 현혹하는 허위매물 단속을 위해 광고 플랫폼의 매물 광고와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 거래정보를 연계하여 거래 완료 여부를 검증하는 방식으로, 한국부동산원은 2022년부터 국토교통부의 위탁을 받아 네이버페이 부동산의 허위매물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번 모니터링 대상 확대를 통해 한국부동산원은 기존 네이버페이 부동산 제휴사 21개에 더해 직방까지 더해 총 22개의 부동산 광고 플랫폼을 모니터링해 허위매물 사각지대를 줄일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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